제주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후보자 4월 22일까지 모집
제주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후보자 4월 22일까지 모집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4.03.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거나 재능이 뛰어난 도내 청소년에게 수여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 후보자를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도내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의 정립을 위해 타의 모범이 되거나 재능이 뛰어난 청소년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5월「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가 제정돼 시상 근거가 마련됐다.

올해 처음 도입하는 이번 상은 ▲효행 ▲봉사 ▲장애 ▲예·체능 ▲과학기술 ▲문예 6개 부문에서 각 1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에 의거해 시상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해 제주도에「주민등록법」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제주도지사, 각급 학교의 장 및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의 장이 할 수 있으며, 추천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1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 공고문은 27일부터 4월 22일까지 약 4주간 제주도 누리집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3월 27일부터 4월 24일까지 도 아동보육청소년과로 공문, 이메일(jjh0687@korea.kr), 우편(제주시 신대로 64 7층 아동보육청소년과)으로 하면 된다.

시상은 5월 25일 개최 예정인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서 도지사 표창을 전달하고, 도 누리집에 수상 선정결과가 게재된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효행, 봉사, 장애, 예·체능, 과학기술, 문예 6개 부문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도내 청소년이 자랑스러운 청소년 상의 영예를 누릴 수 있도록 후보자를 적극 추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