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전기차 검사 플러스자격 시범 운영
한국교통안전공단, 전기차 검사 플러스자격 시범 운영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4.01.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4년 1월 22일부터 5일간 미래자동차 인력 양성 및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자동차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 등 민·관·공 협력으로 ‘전기자동차검사 플러스자격’의 시범 운영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전기자동차검사 플러스자격이란 자동차정비 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후 1년 이상의 실무경력 및 전기자동차 검사 관련 법정 교육을 이수한 기술 인재 중 적정 과정 수료 및 2차에 걸친 평가를 통과한 자의 국가기술자격증에 해당 직무능력을 추가하는 자격이다.

공단은 교육용 전기자동차, 첨단 기술 장비 등 최신 자동차검사시설과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훈련생 22명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전기자동차 관련 전문이론교육, 직접 참여형 실기훈련 등 훈련생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 습득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였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전기자동차검사 플러스자격의 시범운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공과 함께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新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미래기술에 빠르게 대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