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지원
제주도교육청,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지원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3.12.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9일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50개교(초 31, 중 19)가 선정돼 2024년 3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생활 속 과학으로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주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제주과학문화협회(이사장 고영림)의 업무협약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특히, 메이커 및 과학 체험 교육활동이 어려운 읍면지역 소규모 학교, 섬지역 학교, 원도심학교 등 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기관인 (사)제주과학문화협회의 소속 강사가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해 1학기와 2학기를 구분해 주 1회 2시간씩 운영한다.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해 ‘과학실험분야’, ‘코딩분야’ 2가지 과정으로 구별돼 운영된다. 과학실험분야는 △사회이슈와 함께하는 과학실험 △과학자 시선으로 과학탐구 프로그램, 코딩분야는 △햄스터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마이크로비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초등과 중등을 구분해 내용과 깊이를 달리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초‧중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탐구활동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라며, “이러한 생활 속 과학 체험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탐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우리 학생들이 꾸준한 탐구활동을 통해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