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 산업 지원을 위한 모빌리티지원센터 개소
미래 모빌리티 산업 지원을 위한 모빌리티지원센터 개소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10.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3년 10월 30일, 모빌리티 분야 진흥을 위한 ’모빌리티지원센터‘의 정식 출범을 알리는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 행사는 모빌리티지원센터가 위치한 공단 본사(경북 김천)에서 진행되었으며 송언석 국회의원,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 등 관련기관 인사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모빌리티지원센터는 「모빌리티 혁신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법률」(모빌리티혁신법)에 따라 정부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정하는 전담 지원기관이다.

이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3년 7월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예비 지정된 이후, 모빌리티혁신법의 시행일인 2023년 10월 19일을 기해 정식으로 모빌리티지원센터 업무를 개시하였다.

앞으로 모빌리티지원센터는 모빌리티 규제실증특례(규제샌드박스) 운영, 첨단모빌리티 현황조사, 지자체 개선계획의 수립·평가 및 개선사업 지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모빌리티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중앙정부와 지자체 및 민간을 연결하는 가교역할로서, 민간의 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성화하여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모빌리티 분야 신산업 규제실증특례를 모빌리티지원센터를 통해 전문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등장과 확산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모빌리티지원센터는 정부의 모빌리티 혁신 및 산업활성화 지원 정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기틀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평하며, “앞으로 공단이 모빌리티지원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