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소방청, 교통사고 예방 위해 협력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소방청, 교통사고 예방 위해 협력
  • 송규진 기자
  • 승인 2023.10.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과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23일(월)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소방차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방공무원 대상 맞춤형 체험교육을 통해 소방차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삭도·기계식주차장 구조현장의 안전사고를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공단과 소방청은 긴급출동으로 교통사고 위험성이 큰 소방차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소방공무원 운전역량강화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케이블카, 리프트 등 삭도설비 및 기계식주차장 안전사고 대응을 위한 현장 체험교육 실시 및 공동 사고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공단과 소방청의 공동 목표인 ‘국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실제 소방차량 및 현장 설비를 활용한 맞춤형 체험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긴급출동은 재난에 신속대응하기 위한 소방활동의 첫 임무인 만큼 소방차량 교통사고 예방책이 절실하다”며, “협약을 통해 소방차량 사고가 감소하고 각종 삭도설비의 안전사고 대응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