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카 캐리어 안전운행 캠페인 전개
한국교통안전공단, 카 캐리어 안전운행 캠페인 전개
  • 송규진 기자
  • 승인 2023.07.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7월 20일(목)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카캐리어(자동차운반트럭) 화물차의 안전운전ㆍ불법개조ㆍ작업자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행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화물자동차의 과적과 적재물 이탈 등으로 인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선제적 사고예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7월 20일(목) 현대자동차 영남출고장에서 시행하였으며, 카캐리어 운전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현대글로비스 안전 활동 공유, ▴안전난간대 설치의 필요성, ▴작업자 안전모 착용 필요성과 함께 운전자들에게 캠페인의 취지와 내용을 알리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공단은 카캐리어 운전자와 운송관리자, 자동차제작사 등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운행특성, ▴안전운전 요령, ▴적재물 이탈방지, ▴불법 개조 위험성, ▴카캐리어 상ㆍ하차 안전작업 등의 내용에 대하여 교육을 시행했다. 

한편 공단과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는 카캐리어 운행안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지난 2021년 카캐리어 추락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 안전난간대(약 600대)의 효과가 입증되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난간대 설치확대를 위한 홍보를 시행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카캐리어는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이동하기 위한 운송수단이나, 일부 운전자의 불법개조, 과적 등으로 도로 위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카캐리어 화물차 운송종사자의 안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안전운전을 생활화하여 모든 국민들이 도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