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연동 누웨마루 일대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제주도, 연동 누웨마루 일대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7.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지역 범죄율과 안전지수 개선을 위해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 동쪽 일대를 안전사업지구로 시범 조성한다.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사업은 전문기관의 컨설팅 결과 안전취약지역에 대한 집중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는 2022년도에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사업을 발굴하고 재원 확보를 위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신청했으며,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 대상사업에 선정돼 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사업대상지 선정을 위해 행정안전부 생활안전 지도 및 각종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범죄와 생활안전 사고가 술집, 노래방 등 유흥가를 포함한 상업지역에 집중된 것으로 파악돼 연동 누웨마루 동쪽 일대를 안전사업지구로 시범 조성하기로 했다.

현재 안전사업지구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입찰 공고 중이며,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대상지 특성에 맞는 생활안심디자인과 아이템을 개발·설치할 예정이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이번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사업을 통해 범죄율과 지역안전지수 범죄‧생활안전 분야에서 획기적인 개선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민 안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