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수소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추진
한국교통안전공단, 수소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추진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7.1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7월 11일(화) 울산 수소전기차 검사센터에서 국토교통부, 울산광역시와 함께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높은 수준의 안전성이 요구되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안전기준 및 평가기술의 개발과 인증을 수행하는 전담 인증센터 구축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되었다.

공단은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에 발맞춰, 지난 ’21년 울산광역시 등 4개 도시에 대한 사업타당성 조사를 수행하고, ’23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의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는 울산시 북구 이화일반산업단지 내 약 25,000㎡ 부지에 국비 187억, 지방비 283억 규모로 ’26년까지 건립될 예정으로,

공단은 수소 연료전지 평가장비, 전자파 시험장비 등 수소전기차 개발 및 인증을 위한 시험장비 5종을 구축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수소전기차 전담 인증센터 구축으로 안전성을 향상시켜 국민들이 수소전기차를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온실가스 저감 및 수소사회 전환을 위하여 관련 제도개선과 기술 지원 등으로 수소전기차 및 부품 관련 산업의 육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