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여행사 초청 제주 MICE 팸투어 진행
국내 대형여행사 초청 제주 MICE 팸투어 진행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7.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오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국내 대형여행사 MICE관련 부서의 임직원들을 제주로 초청하여 ’제주 MICE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MICE팸투어는 코로나19로 막혔던 인센티브 투어 시장이 최근 활기를 되찾음에 따라 국내 대형여행사를 초청하여 국내․외 인센티브 단체를 제주로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청기업은 하나투어를 비롯하여 하나투어ITC, 노랑풍선, 야놀자, 마이스링크 등 각 기업의 MICE관련 부서 임직원 총 8명이다.

총 2일간 주요 회의 시설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시설답사 및 MICE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 시기를 보내며 달라진 제주 MICE 여건과 인프라, 지원제도 등을 소개하고, 생각하는정원, 9.81파크 등 특색 있는 제주유니크 베뉴와 제주 MICE연계 관광상품 체험기회 제공으로 다른 지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제주 MICE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인센티브관광은 기업체에서 비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부담하여 직원들의 성과에 대한 보상 및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포상관광을 말한다. 제조업, 금융, IT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으며, 지속적인 단체 MICE 참가자 유치를 위해 중요한 분야라 할 수 있다.

특히 제주컨벤션뷰로는 2023년 4월 다국적기업 “엑스트라 엑셀 인센티브 투어” 유치를 통해 1,350명의 인센티브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제주컨벤션뷰로 변덕승 이사장(도 관광교류국장)은 “코로나19 앤데믹 이후 지자체 간 MICE유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앞으로 인센티브 투어 시장의 비중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MICE팸투어를 통해 제주 인센티브관광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