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자 대상 전기차 안전교육 실시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자 대상 전기차 안전교육 실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7.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7월 6일(목) 경기 화성에 위치한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 시범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올바른 전기자동차 운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체계적인 전기자동차 맞춤형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전기차 관리와 안전운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공단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험교육 과정 구성, 실습교육 진행의 역할을 수행하고, 현대자동차는 교육용 전기자동차와 안전한 전기차 운행을 위한 교육 자료 제공을 담당한다.

이번 전기자동차 안전운전 시범교육은 현대 전기차를 보유한 국민 20명을 초청하여 진행되며, 안전운전에 대한 기본이론과 전기자동차의 조작 및 사용 주의사항 등 실내교육은 물론, 내연기관과 전기차 비교 운행 등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 익숙한 운전자들에게 전기차의 운행 특성을 안내하고,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잘못된 운전습관 개선을 목표로 하는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시범교육을 시행한 후에는 교육참여자의 의견 및 교육 개선점을 발굴하여 정규교육 과정으로 개설하는 것을 검토중이며, 전기자동차를 운행하는 사업용 운전자 및 일반 운전자에게 안전운전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전기자동차 안전운전교육 과정 시행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내실 있는 전기자동차 안전운전교육을 통해 실제 전기차의 안전운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