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제주 제2공항 도민경청회, 6일 개최... 제주도, 만반의 준비
제2차 제주 제2공항 도민경청회, 6일 개최... 제주도, 만반의 준비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4.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2차 도민경청회가 6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이번 도민경청회는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과 찬・반측 대표 의견 제시, 플로어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제시된 의견에 대해 답변이 필요한 경우 국토교통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 용역진, 제주도가 협의를 통해 답변할 계획이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서면 의견도 받을 예정이며, 서면 의견 역시 공식 의견으로 접수된다.

제주도는 이번 2차 도민경청회에 이어 오는 4월 25일에 제주시 서부권에서 한 차례,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통해 5월 중 한 차례 더 도민경청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도민경청회는 세 차례로 계획됐으나, 보다 많은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고자 한 차례 더 추가했으며, 직장인 등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저녁 시간대로 일부 조정했다.

이번 도민경청회는 도 공식 유튜브 ‘빛나는 제주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달 29일 성산읍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차 경청회에서는 찬반 양측의 의견을 교환하는 도중 서로 간의 고성과 인신공격이 오가기도 했다. 

이에 제주도는 이번 경청회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로 만반의 준비를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