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등 10개 차종 12,461대, 차량 결함으로 리콜
신형 그랜저 등 10개 차종 12,461대, 차량 결함으로 리콜
  • 송규진 기자
  • 승인 2023.03.30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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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와 포드(FORD), 비엠더블유(BMW)에서 제작 및 수입 판매한 10개 차종 1만2461대에서 결함이 발견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한 신형 그랜저 GN7 등 3개 차종 1만1200대(판매이전)는 차량 제어장치와 주차센서 간의 통신 불량으로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후진 시 후방에 있는 물체와 충돌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레인저 랩터 등 2개 차종 952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연료 분사량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실시한다.

해당 차량은 내달 7일부터 포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S1000XR 등 2개 이륜 차종 200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고출력 모드(다이나믹 프로 모드)에서 앞바퀴 들림 감지 장치가 작동되지 않아 급가속 시 앞바퀴가 들리는 등의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됐다.

또한 S1000RR 등 2개 이륜 차종 63대도 브레이크 레버 핀 불량으로 제동시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으며, CE04 46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출력 감소 현상이 나타나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가 시정조치를 실시한다.

해당 차량은 지난 28일부터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를 받을 수 있다.

차량의 결함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 차량 소유주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비용을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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