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기적의도서관, 상반기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 기적의도서관, 상반기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3.02.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책나라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나라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3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매월 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월에는 「사고력 쑥쑥, 놀이 수학」이라는 주제로 수학적 놀이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고 여러 가지 현상을 관찰하고 해석해본다.

4월에는 「녹색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환경 관련 그림책을 읽어보고 새활용(업사이클링) 용품을 만드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에는 「어린이 인권여행, 나다움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어린이 인권과 관련하여 다양성과 포용의 의미를 알아보는 다양한 독후활동과 창작활동을 한다.

6월에는 「책과 함께 상상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변형하고 상상력을 키우는 문학 놀이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월별 접수하며, 3월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2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 “어린이 친화 도서관으로서 미래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어린이 행복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