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대상 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
도민 대상 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2.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청장 양홍준)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ㆍ헌신을 기억하고 감사ㆍ보답하며, 숭고한 정신의 계승ㆍ선양 등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보훈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2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결과, 보훈정신 확산 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인센티브 사업으로, 도민이 참여하는 첫 보훈문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애니메이션, 웹툰으로 한정했다.

공모주제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단일 주제로 초등학생을 주요 대상으로 △제주3대 항일운동인 조천만세운동의 의미ㆍ가치 조명에 관한 내용이다.

웹툰은 4개 주제로 중ㆍ고교생을 타깃으로 △국가유공자들을 기억ㆍ감사하는 내용 △일제강점기 독립운동․독립정신 △6․25전쟁 등 국가수호 호국정신 △소방ㆍ경찰 등 공익수호 희생정신 등을 내용으로 이 중 1~2개 주제를 택해서 공모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접수는 3월 2~31일 보훈청 누리집(http://www.jeju.go.kr/bohun/index.htm)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인당 응모작 수는 제한이 없으나, 수상작은 1인 1점으로 한정한다. 출품규격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도 보훈청에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합성(20점), 독창성(20점), 전달성(20점), 공감성(20점), 활용성 (20점)등 5개 항목으로 자체기준에 따라 엄격히 심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모두 6점으로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5월 25일 제주도 보훈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시상은 6월 호국보훈의 달에 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제주도지사상 및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 중 활용성이 높은 작품에 대해서는 행정기관 및 도 교육청에 보급해 호국보훈의 달 홍보 및 일선학교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 보훈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보훈청 보훈과(☏064-710-8402)로 문의하면 된다.

양홍준 제주도 보훈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훈문화에 대한 도민 관심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참여ㆍ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ㆍ보급해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