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다음달 2일 개막
제1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다음달 2일 개막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11.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간 친환경선박 연관 산업의 교류의 장인 제1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개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프로그램별 사전점검 등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박람회 주최기관인 제주도(도지사 오영훈)를 비롯해 주관기관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대한조선학회 회장 이신형)는 지난 4일 오후 2시 메종글래드제주에서‘제1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조직위원회’회의를 개최하고 박람회의 전반적인 운영계획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조직위원회 회의에서는 △친환경선박 기술·정책의 현안사항에 대한 컨퍼런스 주제 결정 △비즈니스 상담회 및 전시·홍보관 등 산업 육성 프로그램의 운영방안 확립 △박람회 연관 기업 등 참가자 유치전략 마련 등 박람회 개최 대비 행사 별 세부 개최 계획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전 세계적인 해운·조선산업의 친환경 전환 흐름에 따라 신산업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를 기술과 정책 개발은 물론, 연관 산업의 교류와 투자판로 개척 등 종합 플랫폼으로 구축해 우리나라 신산업 해양 시대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에 앞서 지난 1월, 제주도는 제주형 친환경선박 개발·보급 등 전 주기의 추진전략을 수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친환경선박 산업거점 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연안어선 등 중·소형선박을 중심으로 친환경 선박으로의 과감한 전환에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