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커스, 이엘일렉트릭과 전기차 충전기 업무협약 체결
크로커스, 이엘일렉트릭과 전기차 충전기 업무협약 체결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8.2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커스(대표이사 임다니엘지섭)는 지난 17일, ㈜이엘일렉트릭(대표이사 박정근)과 ‘전기차 충전기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전기차 충전기의 영업 및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로커스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전력 최적제어, 전기차 인프라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변압기 설비 제어를 통한 산업용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을 다국적 대기업 및 국가 산업단지 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급한 바 있다.

크로커스는 현재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실리콘밸리에 지사가 있으며, 삼성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 과기부 미래 유니콘기업 선정 이력 등 에너지 분야 AI 기술기업 중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기에너지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와 관련한 플랫폼과 급속충전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한편 ㈜이엘일렉트릭은 전력케이블 전문 생산 기업으로 전력케이블 및 절연케이블, 전기차 충전기 케이블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다수의 전기 공사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창립 3년 동안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며 케이블 생산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반으로 신성장 동력을 위한 모빌리티 사업부를 신설하였으며, 전기차 완속충전기 및 중속충전기 개발을 완료하여 현재 검증 기관의 인증만 남겨두고 있다.

㈜이엘일렉트릭 박정근 대표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여 전기차 충전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아가고, 공급시장 및 유통망을 동시에 활용하여 지속해서 시장 확대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로커스 임다니엘지섭 대표는 “양사는 전기차 충전기 판매사업을 위해 각사가 장점이 있는 전기차 충전기의 교차 인증 및 영업 활동 외,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신규시장 발굴 및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해 나아갈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기반 포괄적 비즈니스 업체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