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MCA 법률봉사단, 조천읍 다문화가족 방문
제주YMCA 법률봉사단, 조천읍 다문화가족 방문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5.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YMCA 법률봉사단에서는 지난 5월 26일, 「조천읍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대회」 개최를 계기로 문건식 변호사, 신영희 변호사 등이 현장을 방문해 법률무료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은 약 2시간여 동안 지역 주민들과 현장 상담을 통해 의료사고 관련한 손해배상 청구 등 분쟁 해결 방안, 유산 상속관련 유류분 반환 청구, 부양 비용 청구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법률봉사단 단장인 문건식 변호사는 "앞으로도 지역의 행사 현장은 물론 마을 단위 현장 방문 상담을 통해서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궁금한 점을 문답으로 자세히 풀어주고,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YMCA 법률봉사단」은 제주 YMCA에서 법을 몰라 억울한 입장에 처했으면서도 시간적 경제적인 제약으로 법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도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풀어주고자 도내 젊고 사회공헌사업 활동에 적극 호응하는 변호사를 주축으로 구성(10명 참여)한 무료 법률봉사단이다.

봉사단은 지난해 12월부터 매월 1회 읍면지역은 물론 장애인 등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제주사회 만들기에 주도적 역할 수행을 위하여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