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소비 그림 공모전 '내가 GREEN 세상' 개최
친환경소비 그림 공모전 '내가 GREEN 세상' 개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7.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생활 속 녹색소비(친환경소비) 정착을 위한 실천’을 주제로 친환경소비 그림 공모전 ‘내가 GREEN 세상’을 개최한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과 청소년의 녹색소비 실천을 고양하고자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11일부터 29일까지이며,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이다.

공모작은 녹색소비 정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내용, 녹색제품 홍보 등 기타 녹색소비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지급되며, 수상작품은 향후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의 녹색소비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eco0501)를 통해 확인하거나,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064-759-2160)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녹색제품 정보제공 및 교육·홍보 등 도민들의 녹색소비생활 확대를 위한 지역거점센터로 현재 제주환경운동연합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다.

녹색생활은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녹색제품으로 소비를 전환함으로써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활동을 말한다.

녹색제품(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제품, 저탄소인증제품)을 소비하거나, 녹색매장 이용 또는 녹색생활 실천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그린카드 사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공모전을 통해 미래 소비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녹색소비가 확산되어 제주의 녹색생활 전환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