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주요도로 철제 입간판, LED로 교체된다
도내 주요도로 철제 입간판, LED로 교체된다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12.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용구)는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고자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23일 제주시 교통통제센터에서 겨울철 교통통제 상황을 살피는 한편, 교통안전관리를 담당하는 현장교통경찰관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장 의견을 경청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제주경찰청 안전계장 및 서부경찰서 교통경찰관 등 10명이 참석했다.

제주경찰청은 겨울철을 맞아 폭설 등으로 교통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90일간 자연재난대비 교통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내년에 지방비 1억 1,000만 원을 지원해 5‧16로, 1100로, 산록도로 등 주요도로 진출입로 부근에 교통상황 안내용 LED 입간판 35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겨울철 도로 적설 및 결빙 시 주요 산간도로에서 교통 통제에 활용하는 철제 입간판이 노후되고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운전자의 눈에 잘 띄고 현장경찰관이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원격제어형 LED 입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강호준 사무국장은 “현재 철제 입간판을 원격제어가 가능한 LED 입간판으로 교체‧설치하면 현장경찰관이 폭설 등에 따른 도로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고 시인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요도로를 이용하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