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9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최
국토부, 제9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최
  • 송규진 기자
  • 승인 2021.11.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대중교통 사례를 외국에 전파하고 선진국들의 대중교통 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국제교류의 장이 온·오프라인으로동시에 열린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국내외 저명학자 및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대중교통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제9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11.30(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온-화상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은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국토교통부 주관의 대중교통 분야 국제포럼으로, 한국의 우수 대중교통 사례를 알리고 국가 간 대중교통 정책을 공유하면서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포럼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CASE 미래교통 체제 하의 대중교통 증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미래교통 환경에 대한 대중교통 정책 대응, △공유 및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 △광역교통의 효율성 및 이동성 제고 등 3개 분야에서 국내외 총 13개의 주제발표(국내 5개, 국외 8개)가 이루어진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화상회의를 중심으로 개최되나, 유튜브에서 동시 생중계 되므로 대중교통 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국토교통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포럼 사전행사로 향후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의 역할과 위상 강화를 위해 전문 학술단체인 대한교통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은 대중교통포럼 확대 개최, 포럼과 연계된 다양한 제도 도입·운영, 대중교통 아젠다 발굴·정책 제안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특히, 현재 격년 단위로 개최 중인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국토부와 학회가 매년 번갈아 개최하고 그 규모도 확대하며, 교통 분야의 여러 평가제도와 시상식을 통합하여 포럼과 연계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세계적인 포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