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로관리 공무원 안전교육 실시
제주도, 도로관리 공무원 안전교육 실시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1.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8일, 도로관리의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도 와 행정시 도로 유지관리 업무담당자 장비조종원, 도로보수원, 과적 차량단속원 등 약 9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제주도는 최근 고양저유소,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와 제주시 환경시설관리소 인명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동절기 제설작업, 하절기 예초·환경정비, 평상시 도로 포트홀 보수, 각종 안전시설물 보수 등 작업 수행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하여 안전관리 교육을 시행함으로서 도로 유지관리 담당자 들이 안전의식을 고취를 위한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겨울 제설대책을 현재 추진함에 있어 지방도 17개노선(572km)과 행정시에서 관리하는 시가지 등 주요도로 현장근무자들에게 안전교육을 통합 실시함으로서 안전작업에 대한 정보공유를 통하여 도로이용자 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과 관련하여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는 물론 유관기관과 협조체계 구축으로 제설작업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교육을 통해 도로 작업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도로 유지관리와 시설물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