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안끝났는데... 이번에는 살인진드기 주의보
코로나19 안끝났는데... 이번에는 살인진드기 주의보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0.04.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강원도에서 올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환자가 발생하며 국민들의 시름을 깊게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강원도 원주 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시 긴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SFTS는 진드기 매개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2019년 9명의 환자가 발생하여 1명이 사망하였고, 2020년 4월 24일 현재까지 제주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원주에 거주하는 L씨(여자, 만 61세)는 SFTS 증상이 나타나기 전 집 주변 풀숲에서 나물 채취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SFTS를 매개하는 참진드기는 주로 숲과 목장, 초원 등의 야외에 서식하며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다”며, “제주지역은 환경 특성상 야산 가축방목장이 많고, 오름 환경 등에 야외 활동이 많아 환자가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도민들은 주의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는 SFTS 등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보건소 및 의료기관을 통한 환자 감시체계를 운영 중이며 보건소를 통한 지역 주민 대상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