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교통관계자 한 자리에... '교통행정인 힐링워크숍' 개최
서귀포시 교통관계자 한 자리에... '교통행정인 힐링워크숍'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0.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시의 최대 현안인 교통의 문제를 되짚어보고 미래지향적인 발전방향을 심층적으로 논의해보자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붉은오름휴양림에서 교통행정인 힐링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전문가 특강 외에도 최근 교통사무의 신규정책과 향후 나아갈 정책에 대해 교통 현장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하위공직자들이 직접 발표에 나서게 된다.

이에 따라 1팀에서는 내년도 시행 예정인 교통유발부담금 정책을 앞두고 감축프로그램 운영 및 점검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있는 현장조사요원으로부터 ‘부정경감 꿈도 못 꾼다.’는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2팀에서는 올 해 7월부터 최초 시행 중인 ‘차고지증명제, 순항인가? 난항인가?’란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3팀에서는 ‘사람이 안전한 거버넌스, 내가 만든다.’는 주제발표와 4팀에서는 현장에서 불법주정차를 실시하고 있는 주정차단속원들의 애환이 깃든 ‘우리를 슬프게 하는 단속현장’이란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 5팀에서는 주차장확보율이 100%를 넘기면서도 항상 모자란 주차난에 허덕이고 있어 앞으로 주차유료화가 불가피한 현실을 빗댄 ‘주차장을 트렁크에 싣고 다닐 수만 있다면’이란 주제로 발표를 마무리하게 된다.

김용춘 서귀포시 교통행정과장은“차고지증명제도, 교통유발부담금제도 등 신규 교통정책사무와 더불어 부족한 주차장의 문제,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교통시설의 개선 문제 등 그 어느 때보다도 교통행정인의 사명과 역할이 막중하다.”면서 “오늘 워크숍을 계기로 시민이 행복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아가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