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제주시장기 전국공무원 야구대회 개최
제21회 제주시장기 전국공무원 야구대회 개최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4.08.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8월 31일(토)부터 9월 3일(화)까지 나흘간 제주종합경기장 오라야구장과 동복야구장 등에서 『제21회 제주시장기 전국공무원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제주시가 후원하고, 제주시체육회, 제주특별자치도야구소프트볼협회, 제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공무원 야구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전국 12개 시·도에서 33개 팀 선수 653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2회 우승의 경기남부경찰청과 전년도 우승팀인 신안군청이 올해도 출전하며, 제주에서는 전년도 준우승팀인 제주시청을 비롯해 제주도청, 서귀포시청,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경찰청, 제주교도소, 제주소방서 등 7개 팀이 출사표를 던져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여름철 대표 생활체육 대회로 자리 잡고 있는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의 공무원들 간 상호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부터 진행되는 대회일정으로 선수단은 물론 가족, 관광객까지 대거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수 체육진흥과장은 “경기장 시설 안전 점검과 정비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