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3차 제주 스마트 이벨리 포럼 개최
제 53차 제주 스마트 이벨리 포럼 개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1.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주최하고 제주 Smart e-Valley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53차 제주 Smart e-Valley 포럼’이 오는 20일 오전 7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계묘년 새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지난해로 본사 제주이전 10년을 넘어선 카카오의 ‘즐거운 실험’을 회고하고 향후 디지털 전환 행보를 소개하는 발제가 이뤄진다.

이어 민선 8기 제주도정의 핵심 정책 가운데 하나인 ‘15분 도시’의 개념과 비전을 들어보고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카카오 제주협력팀 이재승 이사는 ‘카카오의 즐거운 실험 10년, 제주의 디지털 전환 10년’이라는 기조발제를 통해 카카오(당시 다음)가 제주로 본사를 옮긴 과정과 그 동안 이뤄진 다양한 실험과 기업 입장에서 느낀 소회들을 소개한다.

또 김형준 제주대 교수는 이날 ‘15분 도시 제주-실천과 전략’이라는 발표를 통해 ‘15분 도시’가 추구하는 궁극적 가치와 철학을 소개하고 제주만의 15본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이날 포럼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제주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탄소중립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산‧학‧연‧관 네트워크인 제주 Smart e-Valley포럼은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주최하고, 제주 Smart e-Valley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해 매달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