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사계절 아카이브 웹진 제작 배포
제주관광공사, 사계절 아카이브 웹진 제작 배포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3.01.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6일 2023년 설 연휴를 맞아 지난해 비짓제주 인기 콘텐츠인 ‘계절별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과 ‘제주 마을 산책’의 지역별 아름다움을 담은 아카이브 웹진 <제주, 그 계절의 모먼트>를 발표했다.

우선, 설 연휴를 앞두고 제작된 사계절 아카이브 웹진 <제주, 그계절의 모먼트- 겨울편>에서는 다채로운 제주의 겨울색을 담은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 10선과 제주 원도심 로컬여행, 대정읍을 소개하고 있다. 제주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제주목 관아와 관덕정’, 제주도민의 삶과 애환이 담긴 ‘산지천과 그 일대’, 옛 공간의 재탄생 ‘산지천갤러리’,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만들어 가는 ‘김영수 도서관’, 제주 유배문화를 엿볼 수 있는 ‘추사관과 추사유배길’,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대자연의 ‘송악산 둘레길’ 등 지역 명소와 더불어 맛있는 음식과 감성적 분위기의 카페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와 함께 봄편에서는 제주의 봄꽃 이야기와 평화로운 마을 속 4.3의 아픈 이야기를 간직한 조천읍 여행을 소개하고 있다. 여름편에서는 제주의 물놀이를 주제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와 함께 ‘용천수를 품은 마을’ 애월에서 시원한 여름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들이 게재됐다. 가을편은 가을에 걷기 좋은 숲길 정보, 제주의 원형 그대로를 간직한 유서 깊은 마을 표선면에서 즐길 수 있는 마을 체류형 콘텐츠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사계절 아카이브 웹진 <제주, 그 계절의 모먼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 자료실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제주 여행에서의 궁금한 점은 제주관광정보센터 (064-740-6000)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모이는 긴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제주의 매력적인 곳들을 소개했다”며 “구석구석 숨겨진 제주의 보물 같은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