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대상자 공모
제주시, 2023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대상자 공모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3.01.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23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사업을 2월 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지원 및 주거공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실시한다.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 원 이내, 주택 구입, 신축, 증․개축 자금은 세대당 7천5백만 원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 1.5%(또는 변동금리 선택 가능)로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지원 자격 및 요건은 귀농인인 경우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 이수 실적을, 재촌 비농업인은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 비농업기간 및 신청기한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농업창업으로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 및 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와 주택구입, 신축, 증개축하려는 자이며, 재촌 비농업인의 경우는 농업창업 자금만 신청 가능하고 주택자금 지원은 제외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지원 자격 및 요건 등을 확인하고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2월 8일까지 제주시 마을활력과(☎728-2922, 2963)로 본인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며, 이후 2월 중 대면 심사를 거쳐 3월 초 사업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귀농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상환 시까지 자격요건을 유지하는 등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농업인으로 제주시에 정착할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에 많은 귀농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