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예고
제주시,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예고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3.01.1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23년 1월 17일자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발령사항을 13일 예고하였다.

이번 인사에서 5급 사무관 승진의결 14명을 포함, 4급 4명, 6급 이하 137명 등 모두 155명이 승진하였고, 인사교류 39명, 부서이동 등이 340명으로 인사 예고자는 모두 534명이다.

인사의 특징을 살펴보면 민선8기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되는 경제일자리국의 성공적인 정착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해 유능하고 추진력 있는 공무원을 전면 배치하였고, 또한 현업부서 근무자 및 기술직군에게 승진기회를 골고루 제공하여 어려운 환경에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부서에 전면 배치하는 등 균형인사를 실시하였다.

5급 이상 인사의 경우 복지위생국장에 김미숙, 문화관광체육국장에 오효선, 공보실장에 신금록, 관광진흥과장 직무대리에 송정심, 조천읍장 직무대리에 양정화를 임용하는 등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 보직에 배치하여 성별에 관계없이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6급 이하 인사의 경우 소수직렬 및 현안업무 추진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세무, 전산, 녹지, 공업, 시설직렬에 대한 승진 인원을 균형있게 안배하여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을 아우르는 균형인사에 중점을 두었고, 격무·기피부서, 도서지역 근무자를 주요부서 발탁 및 배치하여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를 실시하였으며, 육아, 노부모봉양, 원거리 출퇴근 등 인사고충을 최대한 반영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인사는 민선8기 조직개편과 더불어 신설되는 경제일자리국과 복지 부서에 역량있는 인재를 배치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또한 조직내부의 고충을 적극 반영하는 등 조직 안정화도 함께 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단 첨부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