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 등재 12주년, 무료입장 등 이벤트 풍성
세계자연유산 등재 12주년, 무료입장 등 이벤트 풍성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6.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세계자연유산 등재 12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을 세계자연유산의 달로 지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세계유산본부는 오는 7월 4일 성산일출봉, 만장굴, 거문오름,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를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는 세계자연유산 스탬프투어 이벤트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가상체험(VR) 체험존 오픈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탬프투어 이벤트는 세계유산지구 내 관광지인 성산일출봉, 만장굴, 거문오름,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한라산(성판악, 영실, 어리목, 관음사)을 방문해 네 곳 이상 스탬프를 찍으면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매표소에서 기념품을 제공한다.

가상체험(VR) 체험존 오픈 기념 이벤트는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내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이용하고 인증샷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체험존 안내 부스에서 기념품을 제공한다.

세계유산본부는 각종 이벤트 외에도 7월 한 달을 세계자연유산의 달로 지정해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운영한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6월의 숨은 관광지인 거문오름에서는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제12회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 행사를 개최하며, 행사기간에는 사전 예약 없이 비개방 코스인 용암길을 탐방할 수 있다.

7월 5일부터 8월 2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기획전시실에서는 세계자연유산 선각자 부종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며, 부종휴와 관련된 사진 3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세계자연유산 제주를 이끌어갈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세계자연유산 어린이 해설사’, ‘세계유산마을과 함께하는 제주어 영어캠프’,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캐릭터 공모전’도 진행한다.

지난 4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제주도내 초등학생 44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7월 6일에는 수료식 및 시연회를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개최한다.

국제트레킹 행사 기간에는 어린이 해설사와 함께 거문오름과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를 탐방해 볼 수 있다.

또한, 7월 12일과 13일에는 ‘세계유산마을과 함께하는 제주어 영어캠프’를 개최해, 세계유산지구 학생 및 주민들에게 세계자연유산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세계자연유산 만화·캐릭터 공모전도 전국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6월 10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장은 “세계자연유산 등재 12주년을 기념해 운영되는 세계자연유산의 달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제주 자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