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최우수 지자체 선정
제주도, 지역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최우수 지자체 선정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12.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고용노동부의 ‘2022년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는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노사민정협의회 인프라 및 운영 ▲지역노사민정 사회적 대화 ▲지원사업 수행성과 ▲우수사례 발굴 ▲홍보 및 인식확산 등 총 5개 분야·12개 항목을 대상으로 지역노사민정 협력 모델 구축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중점 평가했다.

제주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실무·분과협의회 확대 개최를 통해 지역 현안의제를 발굴하고, 노사민정 상생협력 수눌음 공동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협력 강화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특수고용노동자 생활실태 및 보호·지원방안 연구를 통해 이동노동자 쉼터 추가 신설을 위한 정책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변화된 노동관계법 및 근로시간 단축사항 등에 대한 일터혁신 교육과 캠페인 전개, 노사상생 일자리 포럼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앞으로도 제주경제 핵심주체인 노‧사‧민‧정과 함께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노‧사‧민‧정이 힘을 모아 제주 노동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발굴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