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엄초, 아동 등하굣길 교통시설물 설치
구엄초, 아동 등하굣길 교통시설물 설치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6.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구엄초등학교 어린이 등하굣길 보행로를 학부모와 지역주민들과의 합의하에 마련하였다고 24일 밝혔다.

 

구엄초등학교 서쪽 울타리주변 도로는 보행로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의 상시 불법주차 차량 때문에 어린이들이 보행 시 시야가 가리고, 어쩔 수 없이 도로 중앙으로 걸어야 하기에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고 있었다.

 

이로 인하여 등하굣길 안전지도에 어려움이 많았고, 학부모의 민원제기 등으로 학부모와 리장, 청년회장등이 학교 울타리구간에 불법주차 하지 않고 보행로를 설치하기로 지난 3월 합의했다.

 

어린이보호구역 관리기관 자치경찰단에서는 통학로 보드블록 설치 요청 공문을 시행하여 도로 상황에 맞는 보행로교통시설물 ‘U자형 볼라드를 최근 설치했다.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학교 등하굣길 안전협의체에서 학교 주변 보행로 확보가 주민반대로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지난 20일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보행로교통시설물 설치 확인 후 모범사례라고 입을 모았다.

 

 

그 외의 도로 반사경 추가 설치,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여부 등 교통 안전 위험요소 완전해소를 위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미래세대인 우리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안전확보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내 주차금지, 일방통행 지정 등을 통한 보행로 설치에 학교 인근 지역주민 등이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해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