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2022 노사 공동 안전결의대회 개최
제주개발공사, 2022 노사 공동 안전결의대회 개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12.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JPDC형 노사관계 정착 및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노사공동 워크숍 및 안전결의대회를 16일 개최했다.

제주개발공사 경영진과 노동조합 집행부 등이 참석해 최근 노동정책 동향과 노사관계 전략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위한 노사관계 이슈 토론과 노사 공동 교육 세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임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기조 아래 ‘무사고, 무재해’를 위한 안전결의대회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김정학 사장은 “건전한 노사관계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해준 노동조합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사와 함께 사내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허준석 노동조합위원장은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회사와 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며, “안전 뿐만 아니라 공사의 내부 제도와 조직문화 개선에도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공사 노동조합이 창설된 이래 매년 워크숍을 진행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노사공동 환경정화활동 전개 및 노사간 소통을 통한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협력하고 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상생하는 노사 문화 구축, 직원 복리후생 강화, 다양한 소통채널 운영 등의 활동들을 인정받아 작년 12월에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주관한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