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로커스, 제7회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스마트 에너지상' 수상
(주)크로커스, 제7회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스마트 에너지상' 수상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10.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계통 최적화 솔루션 전문 기업 ㈜크로커스(대표이사 임다니엘지섭)가 ‘제7회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 우수기업’ 스마트 에너지상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가운데 첨단 IT와 산업의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을 선별 및 포상해 신성장 동력 토대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금번 시상은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에서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했다.

크로커스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전력 최적제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변압기 설비 제어를 통한 산업용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을 세계적 대기업과 국가 산업단지 내 기업들에 공급한 바 있다.

한국에 본사, 미국 실리콘밸리에 지사를 두고 있고 삼성벤처투자 투자 유치, 과기부 미래 유니콘 기업 선정 등 에너지 분야 AI 기술기업 중 선두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와 관련한 플랫폼과 급속충전기, 완속충전기를 개발하기도 했다. 

크로커스 임다니엘지섭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스마트 에너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글로벌 에너지 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산업용 전기요금이 대폭 인상되면서 전기 소비량이 높은 관련 업계의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크로커스의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전력 최적제어 솔루션이 전기 소비량이 높은 산업체를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