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어린이 안전보행길 조성, 행안부 지원과제 선정
제주형 어린이 안전보행길 조성, 행안부 지원과제 선정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6.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에서 “어린이가 만드는 안전한 보행길 조성”사업이 특교세 지원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및 중앙행정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과제를 찾아 응모한 전체 160개 과제에 대한 전문가 심사(서면·심층)결과 특교세 과제로 추가 선정되어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6년간 스쿨존 내 사고 추이 분석 결과 등을 종합해 어린이 보호구역내 사고 저감을 위해 국민디자인단 과제로 선정하게 됐다.

앞으로 제주도는 정책 추진 과정에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기법을 활용해 어린이 보호구역내 사고원인을 재분석하고, 사고 저감을 위한 안전(보호)표지판을 설계해 시범지역내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 교육청,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시민사회단체, 어린이회, 학부모회 등이 함께 참석하는 유관 기관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정책수요자(학부모, 어린이, 운전자, 전문가, 이해관계인), 서비스 디자이너, 사업담당 공무원이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을 구성(10~15명)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김현민 기획조정실장은 “정책 수요자인 도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등이 함께 개선과제를 발굴해 도민중심의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정책모델을 확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