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립준비 청년 홀로서기 지원 강화
제주도, 자립준비 청년 홀로서기 지원 강화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9.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다른 지역에서 보육원 출신 청년들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비극이 잇따르자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오전 10시 30분 제주시 소재 아동양육시설을 찾아 입소아동들과 간식을 먹고 가면꾸미기를 함께하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오영훈 지사는 “보육원을 포함해 아이들이 어디에서든 미래 대한민국의 주인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자치단체가 뒷받침해야 한다”며 “아동양육시설의 운영 지원이 현실에 맞게 조정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동양육시설에 입소한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기관 및 기업과 연계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아동양육시설 입소아동들은 사육사, 유튜버, 프로게이머, 군인, 예술가 등 꿈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에 오영훈 지사는 “아이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오영훈 지사는 지난달 말 한 보육원을 찾아 제한된 공간과 부족한 용돈 등 제주지역 현황을 파악했으며, 입소 청년들이 존중 속에 자립할 수 있도록 세심한 정책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제주도는 이른 나이에 홀로서야 하는 청년들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입소아동 용돈과 정서교육지원, 자립준비청년 자립정착금, 보호종료아동 자립수당 등을 현실에 맞게 조정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의회와 적극적으로 협의하면서 2023년 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