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주민 여객선 이용료 지원, 편도 요금 1천 원
추자도 주민 여객선 이용료 지원, 편도 요금 1천 원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2.09.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에서는 오는 10월 1일부터 추자-제주노선 여객선을 이용하는  추자도민의 경우 단돈 천원만 지불하면 제주 뭍나들이 할 수 있도록 교통이용 여건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추자 주민인 경우 여객선별 운임에 따라 5,000원에서  6,000원을 부담하여 여객선을 이용하였다.

하지만, 올 해 4월 「제주특별자치도 섬 주민 여객선 운임 지원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추자 도민의 경우 여객 운임에 관계없이 천원만 부담하면 여객선에 승선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이 마련되었고 2022년 1회 추경 예산에 관련 사업비 1억원이 추가 확보되어 운임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의 경우 8억원의 예산을 투입, 섬 주민 여객선 운임 지원을 통해 추자주민 1,600명이 운임지원 혜택 및 여객선 이용에 따른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와 더불어 추자도를 방문하는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여객선 운임비 중 본인이 40%를 부담(약 1만2천원)하면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임비를 지원하여, 추자도를 찾는 관광객 증가 효과를 통한 추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섬을 지키며 사는 주민의 해상 이동권을 확보해 나가고 섬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