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공원, 추석 연휴 교통정체 및 주차 특별관리 시행
양지공원, 추석 연휴 교통정체 및 주차 특별관리 시행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8.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교통 불편 해소 등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양지공원 봉안당 내 제례실과 휴게실을 폐쇄하는 등 특별 관리대책을 시행한다.

제주도는 추석 연휴기간에 집중되는 추모객을 사전 방문으로 유도하고, 추모시간을 평상시 30분에서 5분 내외로 단축한다.

또한 명절 연휴 때마다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양지공원 주변 도로의 교통 혼잡과 정체 현상 해소 및 주차장 이용 불편을 해소해 추모객이 불편 없이 추모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주요 관리대책은 △봉안시설 내 제례실 및 휴게실 폐쇄 △실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 금지  △마스크 미착용자 및 발열 등 유증상자 출입통제 등이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근무인원을 증원 배치하여 추모객 대상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통제·봉안위치 안내 등을 실시하고, 봉안시설 사용자에 대한 문자발송과 안내문 및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홍보도 강화한다.

이어 안전한 추모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봉안당 이용시간(8~18시)이 종료된 후에는 화장시설과 봉안시설에 대한 방역소독도 매일 실시한다.

아울러, 추모객 간 대면 접촉을 줄이기 위해 연중 상시 제공 중인 온라인을 통한 추모·성묘 서비스(www.15774129.go.kr)도 이용할 수 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양지공원을 방문하는 추모객들께서는 특별 관리대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특히 추모객이 집중되지 않도록 추석 당일 전후를 피해서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