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형 어린이집 11개소 신규 지정
제주도, 공공형 어린이집 11개소 신규 지정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8.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영유아 보육의 질 향상 및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11개소를 신규 선정한다.

지난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공고를 통해 공공형 어린이집 신청을 받은 결과, 도내 16개소 어린이집이 응모한 것으로 집계됐다.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은 신청 접수를 통해 제출된 평가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확인을 진행해 1차 대상 시설을 선정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지정심사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어린이집 개방성 및 운영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취약 보육 서비스 운영 등이며 최종 고득점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사 수, 아동 현원 등을 토대로 3년간 매월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공공형 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해 보육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현재 도내에는 정부 미지원 어린이집인 민간·가정어린이집 279개소 중 41.6%인 116개소가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 중이며, 연간 71억 5,500만 원이 지원되고 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으로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