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관내 주요도로 포장 정비 사업 추진
제주시, 관내 주요도로 포장 정비 사업 추진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2.08.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연삼로 등 8개 주요 도로에 대한 포장 보수공사를 시행한다.

제주시는 지난 상반기 포장 파손으로 도로 환경을 저해하고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주요도로 15개 노선, A=1,886a에 대하여 40억원을 투입하여 포장 보수 공사를 완료한 바 있으나,

파손된 도로 전체를 보수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여 우선 포트홀 집중 발생구간 등 파손이 심각한 구간을 우선 선별해 보수하였고, 지난 1회 추경예산으로 20억원이 확보됨에 따라 주요 도로 나머지 구간에 대한 포장 보수공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금번 포장보수 정비 대상은 지난 8월 17일 집중호우로 인해 포트홀과 포장 파손이 발생한 도로 구간 2개노선, A=118a을 우선 정비하고, 연삼로 등 주요도로 6개노선, A=782a 등 총 8개 노선, A=900a에 공사비 20억 원을 투입하여 동절기(11월) 이전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또한, 차선도색 공사에 5억원, 과속방지턱, 시선유도봉 등 소규모 도로시설물 정비공사에도 3억원을 투입하여 수시 발생하는 도로 이용 불편 민원 해소에 만전을 다 할 계획이다. 

제주시 건설과장은“파손 도로에 대한 선제적인 보수를 통해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과 보행자들을 위한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