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연구조합, 일본 LHSI와 업무협약 체결
신약개발연구조합, 일본 LHSI와 업무협약 체결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8.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연구조합)은 일본 재단법인 Learning Health Society Institute(이하 일본 (재)LHSI)와 2022년 8월 22일(월) 신약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한국-일본 간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정혜림 사업개발팀장, 이태엽 R&D정책기획팀장과 일본 (재)LHSI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이번 MOU 체결에 중재업무를 담당한 조동표 일본전문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협력 △ 신약 중개 연구개발사업 협력 △ 신약 연구개발 관련 정보 교류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신약연구조합 조헌제 전무이사는 “우리나라 바이오헬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약연구조합은 일본 LHSI와 함께 한국-일본 간 국제 오픈이노베이션을 촉진하고 글로벌 신약개발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재)LHSI 후쿠시마 마사노리 대표이사는 “일본 (재)LHSI는 일본의 학계 및 연구계, 기업 간 중개 컨설팅 및 기업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해 한국과 오픈이노베이션 업무를 추진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약연구조합은 지난 198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단체로 공식 출범한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의 대표단체로서 국내외 산·학·연·병·벤처·스타트업 간의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심 역할은 물론 제약·바이오헬스 분야의 단·중·장기 국가연구개발프로그램 기획, 제약·바이오헬스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및 혁신통계구축사업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53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