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단, 2022년 제7차 교통시설심의회 개최
자치경찰단, 2022년 제7차 교통시설심의회 개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8.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도민·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와 사고 예방을 위해 19일 2022년 제7차 교통시설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제7차 교통시설심의는 도내 74개소 87건에 대해 심의가 상정됐으며, 면밀한 심의를 통해 가결 사항에 대해서는 도로관리부서로 통보해 신속한 개선을 요청할 계획이다.

도로 여건 등으로 인해 교통안전시설 설치가 부적합한 장소에 대해서도 심의 시 의견을 수합해 향후 개선사항을 검토할 방침이다.

제주지역은 최근 교통 다변화로 인한 교통안전시설 신설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현재 교통시설심의회에 상정된 안건은 600여 건에 이른다.

자치경찰단은 도민이 직접 교통시설심의에 참여해 필요성과 개선 의견 등의 설명 기회를 부여하는 참여형 교통시설심의회를 운영 중이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부서와의 현장 합동점검을 강화해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도민 중심·도민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교통시설심의회도 운영하고 있다.

이순호 교통생활안전과장은 “최근 교통량 증가로 도민들이 사고 위험성 높아지면서 교통안전시설 요구 또한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 불편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