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4차 접종 완료... 도민 접종 독려
오영훈 지사, 4차 접종 완료... 도민 접종 독려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7.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5일 오후 서귀포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하고, 도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율을 높이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모더나를 접종한 오 지사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백신 을 접종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사업을 발굴·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제주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위중증 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 50세 이상 도민을 대상으로 4차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유하고 있다.

오영훈 지사는 “서귀포지역의 4차 예방접종률은 12.6%로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서귀포시민들이 백신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서귀포보건소는 50세 이상 및 기저질환자, 장애인 등 4차 접종대상자의 백신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장애인시설 등으로 찾아가는 접종을 통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건소 및 읍면동 주민센터와 합동으로 사전예약 지원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 응급이송 등 신속대응을 위한 24시간 의료대응체계를 탄탄하게 구축하는 한편, 노인요양시설 및 장애인 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특별방역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접종에 앞서 오 지사는 서귀포의료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인력과 처우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오영훈 지사는 서귀포의료원 직원들에게 “서귀포 주민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 서귀포지역 의료를 책임지는 일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제도와 시설 여건을 개선해 나가면서 서귀포시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오 지사는 코로나19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선별진료소, PCR 검사실을 방문한 후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영훈 지사는 서귀포보건소에서 현안을 보고받고, 서귀포보건소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을 요청했다.

오 지사는 “서귀포보건소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보건소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시민들이 좋은 인식을 갖고 있다”면서 “서귀포시민들이 보건소 방문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보건소 안내표지판 점검과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귀포보건소 직원들에게 “어려운 여건에도 직원 여러분들께서 충실하게 대응해주셔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조금만 더 힘내주시고 함께 코로나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