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새별오름 주차장 조성사업 마무리
제주시, 새별오름 주차장 조성사업 마무리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2.07.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2년부터 추진한 새별오름 주차장 조성사업을 올해   사업을 마지막으로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0여년에 걸쳐 진행한 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새별오름에 총 3천여 대의 차량을 동시에 수용 가능한 주차장이 조성됐다.

2022년에는 총 사업비 6억 4천 5백만원을 투입해 새별오름 서측 주차장을 잔디블록으로 포장하여 친환경적인 주차장으로 조성했으며, 4월에 사업을 착공해 지난 6월 말에 준공했다.

새별오름 주차장은 잔디블록으로 조성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잔디와 식물이 함께 자라며 새별오름의 푸른 경관과 조화롭게 어우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새별오름을 찾는 방문객에게 도심 생활과 고된 일상에 지친 마음을 환기해주는 힐링 장소로써의 이미지를 심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새별오름 주차장 조성사업이 최종 완료됨으로써 제주들불축제 등 대형행사 개최 시 시민들에게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해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며 “잔디블록으로 조성된 새별오름 주차장이 탁 트인 녹색 광장을 이루어 자연 친화적·매력적인 관광자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새별오름은 정상에 오르면 한라산부터 바다까지 아름다운 청정 제주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탐방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시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차량을 이용한 수많은 방문객이 새별오름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전년도 휴가철 대비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