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자율주행 특별세션 발표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자율주행 특별세션 발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2.06.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는 2022년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에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과 관련된 특별세션을 참석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에 대한연구’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는 1979년 12월 28일 제정된 경찰대학 설치법에 근거해 1980년 8월 1일 경찰대학 부설 연구기관으로 출발하여 2015년 치안과학 분야 과학기술연구부를 신설하는 등 치안분야 전문연구기관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별세션 발표자로 치안자율주행연구실 김남선, 조동백, 윤철희 연구관이 극동대학 강장묵 교수와 ‘자율주행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데이터와 차량 인포믹스 정보를 결합한 NFT연구’를 공동발표 하였으며 주요 세션 발표로는 ‘자율주행 단위시험환경 구축을 위한 정밀도로지도 객체분석’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박종빈, 김경원, 임태범 박사가 발표하였다. 

이어서 자율주행 측면의 매크로심의 활용성과 이슈에 아주대학교 소재현 교수가 기술의 적용방향에 대한 연구 논문을 추가 발표하였다. 

연세대학교 김시호 교수는 안전한 자율주행 모델 공식에 대해 인텔 모빌아이 RSS와 엔비디아 SFF를 발표하였고, 경기대학교 김정화 교수가 자율주행차 안전성 평가 시나리오 구축에 관한 이슈와 향후 과제 관련 논문을 발표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특별세션에서는 자율주행시대 법과제 시뮬레이션 (자율주행 관련 법규 및 규제 대응 서비스 시나리오 실효성 검증 기술 개발) 하반기 워크숍과 병행하여 자율주행 기술과 유기적으로 융합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