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CFI미래에너지관, 2021년 전국 산업관광지 선정
제주 CFI미래에너지관, 2021년 전국 산업관광지 선정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10.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CFI에너지미래관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환경과 재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산업관광지’ 공모에 지난 9월 28일 선정됐다. 

제주에너지공사 CFI에너지미래관은 지난해 도비지원과 자체 투자계획을 수립해 10년이 지난 시설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올해 5월 개관하였다. 미래관 내부에는 최근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친환경 에너지 100% 전환과 4차 산업혁명 선도 모델을 제시하였다. 특히 제주에서 추진 중인 에너지 정책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마이크로그리드 등의 여러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에는 풍력,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실 설비가 운영되고 있어 누구든 현장에서 직접 보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절약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 도민거버너스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특히, 미래관 광장에는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과 연계된 이모빌리티 충전소도 설치되어 있다. 해상에는 공공개발 최초로 구좌지역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과 수소생산, 저장, 이용 연구개발 국책과제도 추진 중에 있어 국가의 미래 신에너지생태계 중심지로서의 역할도 주목받고 있다. 

제주에너지공사 황우현 사장은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이곳 CFI에너지미래관에서 기후위기 상황을 공감하고, 직접 실천 가능한 해결책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것”이라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지속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산업관광의 대표 콘텐츠로서 환경과 재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콘텐츠 발굴 및 집중 홍보하여 지역관광의 특색화와 활성화를 이루고자 본 공모를 진행했다. 전문가 심사에서는 콘텐츠의 매력성, 친환경테마 적합성, 지역 대표성, 연계상품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국내 총 12곳을 선정하였으며, 그중 제주에너지공사가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