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조성사업 9월 착수, 최종 점검 실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조성사업 9월 착수, 최종 점검 실시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08.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조성사업 추진에 앞서 24일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해 결의대회를 열고, 드론 비행에 따른 안전·보안사항을 최종 점검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7월 온라인 영상회의를 통해 제주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조성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했고, 9월부터 본격적인 드론 서비스 운영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 관련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보안 결의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결의대회는 안전·보안교육을 시작으로 제주 드론특구 내 주의사항 안내, 안전·보안계획 발표 및 검토, 결의서 낭독 및 서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안전요원 배치, 주민홍보 등 안전비행을 위한 필수 요소, 드론 비행 전·중·후 안전점검, 사고 관리 등 드론 관련 필수교육도 실시됐다.

제주도는 제주 드론특구 사업 내에서 규제 없이 드론 비행이 진행되는 만큼 드론 기체별 안전을 위한 충분한 테스트 및 기술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과 밀접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비행계획 공유, 보안시설 영상 삭제 등 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드론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비행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영상에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윤형석 도 미래전략국장은 “안전 및 보안 관련 사고 없이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조성사업을 완료해 제주가 드론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