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4-H연합회원 20명, 굴삭기 시험 전원합격
서귀포시 4-H연합회원 20명, 굴삭기 시험 전원합격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08.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된 제15회 굴삭기·지게차 운전기능사 실기시험에 서귀포시4-H연합회 회원 20명이 응시해 19일 전원 합격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서귀포시4-H연합회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교육장 및 서귀포산업고등학교 실습장에서 ‘미래농업후계세대 육성을 위한 중장비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이는 농기계 취급조작 기초교육을 통한 농기계 사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청년농업인의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미래농업을 이끌어나갈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하기 위함이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과정 운영을 위해 지난 7월 26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 서귀포시4-H연합회(회장 김용환)과 청년농업인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21년 상시기능사 실기시험’은 9일 굴삭기 운전기능사, 10일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이 진행됐다.

서귀포시4-H 연합회 회원들은 9일과 10일 각각 10명씩 총 20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농업전문 자격증 취득과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정을 확대 개설할 계획이다.

향후 용접기능사 및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그 외 농산물 가공 교육 및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자재 활용 리싸이클링 교육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종자기능사 취득과정을 운영 7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백현인 농촌지도사는 “미래농업 후계세대인 청년농업인들이 전문능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