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입주기업 '찜카', 렌터카에서 항공권으로 서비스 확대
JDC 입주기업 '찜카', 렌터카에서 항공권으로 서비스 확대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08.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Route330 AEV KAIST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입주기업 네이처모빌리티 찜카, 렌터카에서 항공권까지…"서비스 늘리고 편의성도 확대" 

제주혁신성장센터 자율‧전기자동차 산업 분야 인큐베이팅센터 KAIST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Route330 AEV’의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주식회사 네이처모빌리티(이하 네이처모빌리티)는 실시간 항공권 예약서비스를 오픈, 동시에 렌터카 가격 비교 및 실시간 예약 플랫폼 '찜카'(ZZIMCAR)를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리뉴얼 하였다. 지금까지 렌터카 예약 서비스 향상에 집중해왔다면, 이번 리뉴얼은 항공권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렌터카, 투어택시, 전동킥보드 예약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개편하여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장점을 드러냈다. 

네이처모빌리티의 대표 서비스인 찜카는 국내외 렌터카 상품을 가격, 옵션 을 비교하여 빠르게 결제하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예산이나 선호도를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아서 예약하는데 최적화되어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찜카는 항공, 렌터카, 투어택시 등 여행에 필요한 여러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나로 묶어 이용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제주도 지역의 경우 맞춤형 모빌리티 상품인 투어택시를 선보여 렌터카 이용을 어려워하는 여행객까지 이동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합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찜카 항공권’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항공권 예약 시, 찜카에서 사용가능한 렌터카 30%할인권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처모빌리티 관계자는 "Route330 AEV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법률 자문등 사업 확장에 필요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방법도 더 편리하게 개선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발굴할 것"이라 밝히며 또한 “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시작으로 새롭게 재편될 포스트 코로나 여행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네이처모빌리티는 2021 SW 예비고성장 기업에 선정되어 성장가능성과 혁신성을 증명하였고, Pre-Series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실질적인 기업 성장을 가속화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