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수상
원희룡 지사,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수상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04.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13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활동 평가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원희룡 지사는 28일 오후 5시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사)한국유권자총연맹* 서정태 총재와 면담하고 행정대상 상패를 전달받았다.

원희룡 지사는 서정태 총재에게 “도민의 안전과 건강한 제주를 최우선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 미래를 선도하는 사업들을 제주에서 먼저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런 부분을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어 “방역과 경제활력화는 보건 의료진과 이웃을 돌아봐주시는 자원봉사자, 생업 현장을 지켜주시는 도민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저도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한국유권자총연맹, 국민정책평가단 등 6개 시민사회단체가 주최·주관하는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활동 평가대상은 우수 국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 공헌 대상 등 총 4개 분야 시상이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코로나19 제주형 방역 선제적 강화 조치 시행,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원으로 도민 위기 극복, 전국 최초 취·창업 통합 플랫폼 제주더큰내일센터 운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