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출산시대 극복 위한 제주 민관 협력체계 구축
초저출산시대 극복 위한 제주 민관 협력체계 구축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1.04.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다가오는 저출산시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간단체 전문가와 관계기관들과 함께 머리를 맞댄다.

제주도는 23일 오전 10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제주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이하 사회연대회의)와 함께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연대회의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계, 교육계, 시민사회 분야 등 실무위원 27명이 참석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대응전략과 세부 실행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제주도와 사회연대회의는 저출산에 대응하기 위해 도민 대상 출산·양육친화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향후 선정되는 사업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사업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어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저출산 관련 사업을 공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출산장려 및 일·가정 양립 등 가족 친화적인 사회조성을 위한 동영상 TV방송 홍보(5~12월) △수눌음나눔터·공동체에 대한 방송 홍보 5~6월) △가족친화인증기업 관련 전문가 분석기사 ~8월) 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가족친화 제주사회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내 기업, 청년, 시민단체, 마을자치회 등과 연대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산·양육 친화 사업 발굴과 함께 홍보를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에 소속된 기관, 단체, 기업을 시작으로 전체 민간분야까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